앞머리, 이제 고민하지 마세요!

사람마다 타고난 얼굴형이 있다. 그 형태에 따라 어울리는 헤어 연출법이 있는데, 여성들의 최대 고민 앞머리! 봄을 맞아 새로운 헤어스타일을 시도하고자 앞머리를 자르기로 결심 했다면, 내 얼굴형에 맞는 앞머리 연출법으로 표현해 볼까?

 

 

 

타원형 얼굴형

 

2

 

길게 느껴지는 타원형 얼굴은 앞머리를 내려주어 얼굴을 작고 갸름해 보이게 연출해야 한다.생머리보다는 웨이브, 앞머리가 없는 것보다는 있는 것이 좋고, 앞머리가 없다면 옆 가르마를 타서 연출하면 좋다. 앞머리를 일자로 자른 뱅 헤어로 얼굴의 세로 길이가 짧아 보이도록 연출하거나, 사선 옆 가르마로 얼굴 가로 길이가 앞머리 길이는 눈썹 부근의 길이로 하되 단면의 일자보다는 풍성하고 입체감 있게 해야 한다.

 

 

 

동그란 얼굴형

 

 

4

동그란 얼굴은 최대한 길어 보이게 연출해야 한다. 보이시한 커트 단발이 제일 잘 어울리는 헤어스타일로 자연스럽게 흐르는 웨이브에 앞머리는 아예 없거나 짧게 잘라서 가볍게 보이는 것이 좋다. 일자 앞머리보다는 사선으로 내려오는 앞머리가 얼굴선을 길어 보이게 하며, 삐죽삐죽한 머리로 시선을 분산시킬 수 있다. 웨이브를 바깥쪽으로 연출하는 바람머리 스타일도 추천.

 

 

 

각진 사각 얼굴형

 

5

 

사각 얼굴에 단발 헤어는 각진 얼굴을 더 부각시키기 때문에 롱 헤어로 가려 주는 게 좋다. 앞머리는 짧게 하고 옆라인의 길이가 뒷머리보다 길게 해서 턱 선과 광대 부분을 가려주면 얼굴이 작아 보이는 효과를 가져온다. 앞머리를 옆쪽으로 갈수록 길게 잘라 볼륨을 넣어 연출하고, 앞머리와 페이스 라인이 자연스럽게 연결되도록 부피감 있는 볼륨 파마가 좋다.

 

 

 

역삼각형 얼굴형 (브이 라인)

 

6

숏 헤어는 턱이 도드라져 보이니 롱 헤어를 권장하며, 일명 브이라인 얼굴로 모든 헤어가 다 잘 어울리는 얼굴형이다. 굵고 자연스러운 웨이브 헤어에 턱 선 아래부터 레이어드해서 커트한 후 볼륨감을 살리는 것이 얼굴을 더 작아 보이게 만든다. 앞머리를 사선으로 넣되 너무 길지 않고 둥근 느낌으로 볼륨을 넣어주면 부드러운 인상이 되며, 앞머리 없이 가르마를 타서 귀 뒤로 넘기면 인상이 더 밝아 보이는 효과를 준다.

 

 

 

광대가 나온 얼굴형

 

4

 

광대가 도드라진 편이라면 짧은 일자머리는 피하고 ‘시스루 뱅’처럼 살짝 긴 듯이, 옆머리와 자연스럽게 이어지도록 커팅 하는 것이 좋고 옆 두상에 볼륨을 주어야 상대적으로 광대가 작아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