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왕? 패턴왕!

매년 벗고 다닌 것도 아닌데 가을만 되면 입을 옷이 없다고 투덜대는 당신.
거울 속 내 모습이 뭘 입어도 어색하고 어울리지 않는다고 생각하는 당신.
지금부터 이 가을에 어울리는 스타일리시한 패턴에 주목해 보자.
올 가을, 패턴만 잘 활용해도 당신은 이미 거리의 패셔니스타!

 

 

 

체크

 


가을을 대표하는 패턴 ‘체크’. 바둑판 무늬에 두 가지 혹은 세 가지 색을 배합한 형태로 글렌체크, 블록체크, 스코틀랜드가 연상되는 타탄체크 등 그 종류만도 수백 가지에 달한다. 체크 패턴을 활용하면 따뜻한 느낌과 함께 클래식한 분위기를 연출하기 좋아 가을부터 겨울까지 인기있는 패턴이다.

 

체크 패턴 잘 활용하기 TIP

상체가 다소 빈약한 사람이라면 큼직한 체크 패턴의 넉넉한 셔츠를 입으면 시각적인 팽창 효과를 줄 수 있다.

 

 

 

스트라이프

 


사계절 내내 많은 이들에게 사랑받는 스트라이프. 스트라이프 패턴의 강세는 가을에도 여전하다. 버건디 색상을 비롯해 브라운, 그레이, 블랙, 화이트 색상을 이용한 스트라이프는 따뜻하면서도 우아한 느낌을 주어 가을에 잘 어울린다.

 

스트라이프 패턴 잘 활용하기 TIP

마른 체형이 고민인 사람은 폭이 넓은 줄무늬 ‘볼드 스트라이프’ 패턴의 옷을 입으면 체형의 단점을 보완할 수 있다. 반대로 날씬해 보이고 싶다면 사선으로 된 스트라이프 패턴으로 스타일링을 하자. 패턴이 사선으로 되어 있어 시각적으로 더 좁은 느낌을 주기 때문에 날씬해 보이는 효과가 있다

 

 

 

플라워

 

shutterstock_148806905
말 그대로 다양한 꽃문양의 패턴이다. 플라워 패턴은 세련되고 여성스러운 느낌을 연출할 수 있어 사계절 사랑받는 패턴이다. 가을에는 화려한 컬러보다는 톤다운 된 컬러의 플라워 패턴이 잘 어울리며 강렬한 플라워 패턴 의상이 부담스럽다면 모노톤의 재킷, 베스트 등과 함께 연출하는 것도 좋다.

 

플라워 패턴 잘 활용하기 TIP

크고 화려한 꽃무늬 패턴으로 스타일링을 할 경우 전체적인 패션에 시선이 몰리기 때문에 체형에 대한 걱정을 덜 수 있다.

 

 

 

페이즐리

 

shutterstock_76257385

 

스코틀랜드의 작은 도시 페이즐리의 이름에서 유래된 페이즐리 패턴. 휘어진 깃털, 가로로 쪼갠 과일의 단면 등을 연상케 하는 불규칙한 모양이 특징이다. 다채로운 컬러와 섬세한 곡선으로 표현된 페이즐리 패턴은 문양이 이국적이고 고급스러운 느낌을 자아내 분위기 있는 가을 스타일링에 제격이다.

 

페이즐리 패턴 잘 활용하기 TIP

전체적인 페이즐리 패턴의 의상이 부담스럽다면 페이즐리 패턴이 가미된 스카프로 포인트를 주자. 한층 여성스러운 이미지를 연출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