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 Special gift project

오헨리의 크리스마스 선물이라는 소설이 있다.
크리스마스를 맞아 부부가 서로에게 선물하는 것이
무엇이 그리 대단하다고 이 소설이 명작반열에 오른 것일까?
그것은 바로 서로에게 가장 필요한 것을 선물해주기 위해
자신에게 가장 소중한 것을 포기했기 때문이 아닐까?
상대방에게 가장 필요한 것을 주는 것, 그게 바로 진정한 선물이다.

 

 

 

4

 

부모님에게 연애 시절을 선물하다

 

때 맞춰 챙겨드리는 홍삼, 비타민 등 각종 영양제는 NO. 나이 지긋한 분들은 자신의 젊음을 새롭게 느끼고 싶어한다. 요즘에는 부모님을 위한 여행 상품권이 가장 좋은 선물이다. 자금이 허락된다면 유럽을 보내드려도 좋고, 그렇지 않다면 동남아도 좋다. 우글우글 실버패키지보다 5~7명 소수로 움직이는 투어 여행 중심으로 알차게 구성해서 부모님께 멋진 여행을 선물해드리자.
실버 계층이 아닌 부모님이라면 콘서트나 뮤지컬이 어떨까? 요즘 4050 세대를 겨냥한 콘서트도 많이 열려서 즐기기 어렵지 않다. 뮤지컬 같은 경우는 유명한 작품들을 중심으로 예매한다면 이미 알고 있는 내용이기 때문에 이해하기 쉽다. 여기에 근사한 레스토랑 예약은 필수항목이다. 멋진 뮤지컬을 보고 근사한 디너를 즐긴다면 다시금 연애하던 때로 돌아가는 행복한 기분을 맛볼 수 있다.

 

Tip
콘서트나 뮤지컬을 예매하기 전에 주의사항이 있다. 먼저 시력이 좋지 않은 부모님을 위해서 돈이 좀 들더라도 VIP석을 예매하는 센스가 필요하다. 좌석이 없어서 멀리 앉을 경우에는 오페라용 망원경을 구입해드리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또 부모님 세대가 잘 아는 노래가 나오는 콘서트나 뮤지컬을 예매해야 부모님이 쉽게 즐길 수 있다.

 

 

 

5

 

자녀의 마음을 안정되게 만들어주는 선물

 

아이들의 방에 은은한 아로마 향을 가득채워주는 것은 어떨까? 요즘 모양도 예쁘고, 향도 좋은 아로마 디퓨저나 소이캔들이 많이 나오고 있다. 정서 안정과 스트레스 해소에 효과적인 아로마 향초는 공부에 지친 아이들에게 좋은 선물이 된다. 이색적인 향초 선물은 불을 켜고 끄는 색다른 재미에 빠져들게 만든다. 만약 태블릿 PC가 있는 자녀라면 태블릿 PC 전문 액세서리는 어떨까? 요즘에는 태블릿 PC 전용 가방이나 파우치 등이 고급스러우면서도 예쁘게 제작되어 출시된다. 봄날에 맞춰 화사한 액세서리를 하나 선물해준다면 바로 센스있는 부모님 등극이다. 어린 자녀들과 함께라면 멋진 홈파티를 꾸며주는 것도 기억에 남는 어린이날을 보내는 방법이다. 파티 준비는 확실하게! 파스텔톤의 풍선으로 집안을 꾸미고, 아이들이 먹기 편한 한입크기의 핑거푸드를 준비한다.
여기에 아이와 함께 쿠키 만들기라든가 케이크 만들기 등의 이벤트가 들어간다면 아이는 더욱 즐거운 어린이날을 보낼 수 있다. 페이스페인팅이나 고깔모자 등의 소품 준비는 아이들의 기분을 더욱 업시키는 좋은 아이템이다.

 

Tip
어린 자녀에게는 한단계 업그레이드 제품을 선물하는 것도 좋다. 세발 자전거를 타던 자녀라면 네발 자전거를 선물로 주는 것이다. 커다란 블럭을 가지고 놀던 아이에게는 작은 블럭을 주는 등 아이가 스스로 자라고 있다는 사실을 알 수 있게 해주는 제품이라면 무엇이든 좋다. 아이는 자신이 발전하고 있다는 사실에 뿌듯하고, 부모는 아이가 자라났다는 사실에 기분 좋아지는 일석이조 선물이다.

 

 

 

6

 

가볍지만 평범하지 않은 스승의 날 선물

 

선물을 주기에도, 안 주기에도 뭔가 찜찜한 스승의 날이다. 물론 선물을 주면 안 된다는 학교 내에 규칙이 있는 곳도 있지만 없는 곳도 있어서 이런 고민은 부모님 입장에서 빼놓을 수 없다. 물론 선물을 해드리지 않아도 내 아이 잘 가르쳐 주시는 스승의 마음에는 변함없겠지만 그렇기 때문에 더더욱 감사의 뜻으로 선물을 하고 싶다. 그런데 꽃이나 상품권 같은 평범한 선물은 NO. 최근 뜨고 있는 이색선물인 커피는 어떨까?
원두커피나 차 세트는 주는 사람도, 받는 사람도 부담되지 않고 좋다. 일반 커피나 원두 세트가 좀 식상하다고 생각된다면 영국식 티포트와 찻잔이 더해진 차 세트도 고급스러운 선물이 될 수 있다. 더욱 특별한 선물을 원한다면 더치커피를 선택하자. 더치커피는 쉽게 만들어 먹을 수 없기 때문에 조금 특별한 선물이 될 수 있다. 게다가 더치커피 자체가 차가워야 하기 때문에 와인병같이 생긴 고급 용기에 담겨져 나와 평범하지만 이색적인 선물이 될 수 있다.

 

Tip
선물용 차세트라고 하면 대부분 홍차를 생각하는데, 선생님처럼 말을 많이 하는 직업에는 꿀차와 같은 건강차도 좋다. 또 목을 많이 쓰는 직업이기에 페퍼민트와 같은 허브티도 추천한다. 커피의 경우는 적은 양의 여러 종류의 원두를 선물하는 것이 취향을 타지 않는데, 원두를 학교에서 쉽게 내려 마실 수 없는 만큼 커피 선물용으로는 이미 만들어진 더치커피 세트가 더욱 좋다.

 

 

 

7

 

우리의 사랑을 계속 확인할 수 있는 선물

 

여기서 우리는 다시 오헨리의 크리스마스 선물을 떠올려야 한다. 부부간의 이색선물은 따로 정해져있지 않다. 곁에서 함께 살면서 내 배우자가 가장 갖고 싶어하는 것, 그리고 배우자에게 가장 필요한 것을 쉽게 찾을 수 있다. 신혼부부라면 독특한 모양의 속옷도 서로에게 즐거운 선물이 될 수 있다. 오래된 부부라면 오래 전 결혼식 후 두근거림으로 찾아갔던 신혼여행지를 다시 찾아보는 것은 어떨까?
최근 결혼한 여성에게 주는 최고의 선물 중 하나가 리마인드 웨딩이다. 또 한 번의 신혼을 느낄 수 있도록 색다른 사진촬영을 해보자. 그 시절에는 쑥스럽고, 부끄러워서 해보지 못했던 장면연출도 이제는 자신감 있게 할 수 있을 것이다. 기간을 정해놓고 주기적으로 촬영해본다면 부부에게 또다른 추억을 만들어준다.

 

Tip
연애시절부터 지금까지 추억이 가득 담긴 사진으로 포토북 같은 이색 선물을 만들어보자. 요즘에는 포토북을 만들어주는 홈페이지도 많이 생겨서 초보자도 거뜬하게 금새 하나 만들어낸다. 함께 여행갔던 곳, 또 즐겁게 보냈던 시간 등을 하나하나 사진과 함께 기록해서 서로의 추억을 오롯이 다시 새길 수 있는 시간을 만들어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