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해가 되면 마음가짐도 달라지고 집 분위기에도 뭔가 변화를 주고 싶은 욕망에 사로잡힌다. 하지만 대대적인 리모델링을 하자니 경제적으로 부담되고 인테리어에 대해 잘 모르는 경우가 많아 섣불리 변화를 주기에 걱정이 앞서는 것이 사실. 이런 이유로 최근에는 적은 비용을 들여 나만의 개성을 한껏 살릴 수 있는 셀프 인테리어가 유행처럼 번지고 있다. 2015년 신년맞이 ‘멋진 나만의 방’ 만들기, 누구나 손쉽게 도전할 수 있는 똑똑한 셀프 인테리어 방법에 대해 알아보자.
방 배치만 바꿔도 분위기 UP~
새로운 가구나 인테리어 소품을 구입해서 방 분위기를 바꿀 수도 있지만, 돈을 전혀 들이지 않고 가장 큰 변화를 주는 방법이 바로 방 배치를 바꾸는 것이다. 지금의 내 방이 자칫 지겹고 지루하게 느껴진다면 먼저 침대와 옷장, 수납장 등의 위치를 새롭게 바꿔보자. 그동안 침대를 한쪽 벽에 붙여 생활했다면 침대를 방 가운데로 옮기고 침대 양쪽에 낮은 수납장들을 배치해 공간 활용도를 높여보는 것도 좋다. 가구 배치를 바꾸면 방 안에서의 동선도 자연스럽게 바뀌게 되어 큰 노력을 기울이지 않고도 방 분위기에 변화를 줄 수 있다.
직접 만드는 즐거움, 나만의 인테리어 소품 DIY
최근 나만의 개성을 살린 인테리어를 꿈꾸는 이들이 많아지면서 DIY 제품이 주목받고 있다. DIY (Do It Yourself) 제품은 식탁, 수납장 등의 가구에서부터 작은 인테리어 소품에 이르기까지 폭넓게 인기를 끌고 있는데 초보자의 경우에는 누구나 손쉽게 조립할 수 있는 반 조립 제품으로 시작하는 것이 좋다. DIY 가구 제품의 경우 완제품보다 반 이상 저렴한 가격으로 손쉽게 나만의 멋진 가구를 만들 수 있으며 컬러 박스, 소이 캔들, 램프 등의 작은 인테리어 소품도 간단하게 만들 수 있다. 최근에는 지자체나 백화점에서 DIY 강좌도 많이 열리고 있으니 인테리어에 관심 있는 이들이라면 주목해 볼 만 하다.
예쁜 홈 인테리어 소품 파는 곳
호시노앤쿠키스 www.hosino.co.kr
샐러드마켓 www.saladmarket.co.kr
선데코우드 www.sun-deco.com